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운남 고양시의장, “지난해 시민들 목소리 적극 반영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1-15 16:19 KRX7
#김운남 #고양시의회 #시민들 목소리 #의정활동 #소상공인 지원
NSP통신-김운남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사진 = 고양시의회)
김운남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사진 = 고양시의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운남 고양특례시의회 의장은 15일 신년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했다고 자평했다.

김 의장은 “고양특례시의회의 34명의 의원들은 작년 한 해 동안 지역사회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시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지방자치를 실현코자 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의회는 지난해 현장 방문을 통해 직접 발로 뛰며 시민들의 실생활 속 어려움을 확인했고 다양한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 주민의 요구와 의견을 수렴했다”고 소개했다.

G03-8236672469

또 김 의장은 “우리 의회는 듣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행동으로 보여줬다”며 “조례안을 비롯한 295건의 안건을 심사하고 210건을 가결했으며 시정질문 39건, 5분 자유발언 29건 실시 등 시민의 삶에 실질적이고 긍정적인 변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힘썼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나 우리 의회의 노력보다는 집행부와의 갈등과 오점에 집중되어 있는 일부 시선이 안타깝고 이에 대해 저 또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비판적인 시선 또한 겸허히 받아들이고 공정하고 투명한 의사결정을 통해 시민 여러분의 신뢰와 기대에 부응하는 의회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김 의장은 “현재 한국 경제는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고 높은 물가, 취업난, 그리고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 등으로 많은 시민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이러한 경제적 도전 속에서 고양시의회는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경제 회복을 위해 더욱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소상공인 지원, 일자리 창출, 공공복지 확충을 중심으로 한 정책들을 중점적으로 추진하여 우리 시민들이 보다 안정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고양특례시의회는 우리 시민들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더욱 나은 미래를 위한 길을 열어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