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동환 고양시장, 간부회의서 철저한 재난 대응체계 점검 주문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1-15 16:51 KRX7
#이동환 #고양시장 #간부회의 #재난 대응체계 #블랙아이스

“블랙아이스로 인해 총 105대 차량이 연쇄적으로 추돌하는 대형 사고 발생했다”

NSP통신-이동환 고양시장 (사진 = 고양시)
이동환 고양시장 (사진 =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15일 간부회의에서 지방자치 혁신과 시민 안전을 위한 주요 현안으로 철저한 재난 대응체계 점검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고양시 자유로와 서울문산고속도로에서 블랙아이스로 인해 총 105대 차량이 연쇄적으로 추돌하는 대형 사고가 발생했다”며 “철저한 점검과 신속한 대응으로 인명피해 없이 화재 사고를 수습한 성남시 사례를 교훈 삼아 재난 대응체계 매뉴얼을 점검해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2025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중요한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 만큼 업무추진 사항을 면밀히 검토해 공모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길 바란다”며 “인력, 기술, 협력 네트워크 등 가능한 모든 자원을 활용해 예산 확보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해달라”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또 이 시장은 “고양특례시는 특례시 승격 3주년을 맞이 했지만 여전히 법적 명칭에 머물러 있는 등 한계에 직면에 있는 상황으로 특례시 지원 특별법이 통과에 모든 부서가 총력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2024년 기관 표창 77건 수상은 고양특례시의 정책적 성과와 시민, 공직자들의 노력의 결실이다”며 “내년에도 시민 중심의 행정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각 부서가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말했다.

NSP통신-고양시 간부회의 모습 (사진 = 고양시)
고양시 간부회의 모습 (사진 = 고양시)

이날 간부회의는 민선 8기 역점사업 추진 점검 보고로 진행됐다. 총 6개 실·국·소에서 ▲고양시 탄소중립 정책 ▲교육 발전 특구 시범지역추진 ▲사통팔달 대중교통 노선 ▲창릉신도시 조성 등 기후 대응, 교육, 문화, 교통, 도시개발에 대한 주요 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추진 방향을 점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LG그룹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