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항과 군산새만금신항은 하나다”...군산시의회, 시민 서명운동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5-03-06 18:25 KRX7
#군산시의회 #원포트 무역항 #군산항 #군산새만금신항 #서명운동
NSP통신- (사진 = 군산시의회)
(사진 = 군산시의회)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자치도 군산시의회(의장 김우민)가 오는 14일까지 군산항과 군산새만금신항을 원포트(One-Port) 무역항으로 지정하기 위한 범시민 가두서명운동에 나섰다.

지난 5일부터 수송동 롯데마트와 중앙로 이성당 앞에서 가두서명운동에 나선 군산시의회는 김영일 새만금특별위원회 위원장과 우종삼 부위원장을 시작으로 시의원들이 순차적으로 참여해 시민들에게 군산새만금신항의 중요성과 원포트항 지정의 필요성을 알리고 적극적인 서명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김우민 의장은 “군산항과 군산새만금신항의 원포트 운영을 촉구하는 범시민 서명을 받아 우리 시민과 전북도민의 염원을 해양수산부 등에 전달할 계획”이라며 “단식투쟁도 진행중이지만 군산시민의 생존권이 달린 중대한 사항인 만큼 우리의 요구사항이 관철될 때까지 군산시민 모두가 똘똘 뭉쳐 계속 투쟁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한편 군산시의회는 지난 2일부터 군산새만금신항 원포트 무역항 지정을 위한 단식 투쟁을 시작해 5일째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 가두서명운동은 군산새만금지킴이범시민위원회(공동위원장 이래범)와 함께 진행되고 있다. 수집된 서명부는 국회와 해양수산부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군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