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주갑 완주군의원, 단식투쟁 19일차…건강 악화돼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5-03-19 17:57 KRX7
#완주군의회 #이주갑 의원 #단식투쟁 #파면 #해산

단식 장기화로 신체적·정신적 부담 커져 위기상황 도달

NSP통신- (사진 = 완주군의회)
(사진 = 완주군의회)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단식 19일차를 맞은 전북 완주군의회 이주갑 의원의 건강 상태가 심각하게 악화되고 있다.

이 의원은 지난 3월 1일부터 윤석열 대통령의 파면을 촉구하며 무기한 단식농성에 돌입했으며, 그동안 신체적·정신적 부담이 점차 커져왔다.

단식이 장기화되면서 이 의원의 건강 상태는 위기상황에 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G03-8236672469

특히 이 의원은 지난 17일부터 어지럼증을 호소하며 건강이 급격히 악화됐고, 이날은 탈수 증상 등 추가적인 증상까지 나타나며 위급한 상황에 처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이 의원의 상태는 군의회 직원 및 완주보건소에 의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되고 있으며, 보건소 측은 즉각적인 의료 지원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 의원의 단식투쟁을 지켜보던 동료 의원들은 “추워진 날씨와 나이를 고려했을 때 단식은 건강에 큰 위험이 될 수 있다”며, 오늘 단식투쟁 19일째를 맞이한 이 의원의 상태가 심각해졌다고 판단해 단식을 중단할 것을 간곡히 요청했다.

하지만 이주갑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의 파면’과 ‘국민의힘의 즉각적인 해산’이 관철될 때까지 단식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며, 이를 중단할 의사가 없음을 확고히 밝혔다. 이에 동료 군의원들과 이를 지켜보는 주민들은 그의 결단에 대해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군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