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 키움병원, ‘달빛어린이병원’ 지정·운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5-04-14 14:26 KRX7
#군산시 #키움병원 #달빛어린이병원 #공공 심야 어린이병원 #공공의료
NSP통신- (사진 = 군산시)
(사진 = 군산시)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는 14일부터 키움병원을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운영한다고 밝혔다.

키움병원은 지난 달 4일부터 군산시가 자체적으로 운영해 온 공공 심야 어린이병원으로 이미 지역 소아 환자의 야간 진료를 책임져 왔으며, 이번 달빛어린이병원 지정으로 보건복지부의 공식 지원을 받게 됐다.

달빛어린이병원은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는 공공의료 지원 사업으로, 야간이나 휴일에 발생하는 소아 경증 환자에 대해 응급실이 아닌 외래 진료를 통해 신속하고 적절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정된 의료기관이다.

G03-8236672469

이번 달빛어린이병원 지정으로 키움병원은 보다 안정적인 운영 기반을 확보하게 됐으며, 지정 기간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2년간 유지된다.

지정 의료기관인 키움병원은 평일에는 밤 11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이를 통해 부모들은 야간·휴일에도 자녀가 아플 때 빠르게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불편함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진료 후 의약품 조제를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인근 사랑약국과 센트럴약국이 협력 약국으로 지정돼 함께 운영된다.

김현 보건행정과장은 “이번 달빛어린이병원 지정은 보건복지부와 지자체가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 내 소아 진료 사각지대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군산을 만들기 위해 소아·청소년 맞춤형 의료 서비스 확대와 의료 인프라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군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