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시, 시민감사관과 합동으로 주요시설 안전 점검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3-21 16:03 KRX7
#경 #주낙영시장 #시민감사관 #안전점검
NSP통신-경주시는 시민감사관과 합동으로 도로와 터널 등 주요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사진 = 경주시)
경주시는 시민감사관과 합동으로 도로와 터널 등 주요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사진 =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주시는 시민감사관과 합동으로 도로와 터널 등 주요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3일과 21일 2일에 걸쳐 실시된 이번 점검은 해빙기 지반 약화에 따른 시설물 붕괴, 전도, 낙석 등 취약지구 점검과 행정 투명성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겨우내 얼어붙었던 지반이 약화된 해빙기인 만큼, 경주시는 이번 합동 점검을 통해 균열·침하 등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곳을 찾아 시민감사관과 함께 현장점검에 나서게 됐다.

G03-8236672469

덕동댐에서 추령터널로 이어지는 도로변 급경사지 산사면과 강동면 다산리의 귀래정 등에서 점검이 이뤄졌으며, 시민감사관 외에도 재난관련 부서 공무원들과 안전관리자문단 등도 점검에 동행했다.

주요 점검 사항은 ‘도로 주변 지반 침하·균열 여부’ , ‘석축·옹벽·축대·가설건축물 등 흙막이 공사 전반’ , ‘지하 굴착 공사장의 붕괴 위험 요소·안전관리 대책 수립 여부’ 등이다.

경주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지하 안전평가 협의 내용 이행 여부 등을 면밀히 들여다봤으며, 점검 결과 안전 위해 요소가 확인된 곳은 즉시 조치토록 했다.

김대학 경주시 청렴감사관은 “시민감사관과 함께 얼었던 지표면이 녹아 지반 약화가 우려되는 해빙기에 취약지구 등에 대한 점검으로 위험요소 사전 제거 등 선제적 대응은 물론 행정 투명성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에 참여한 최광복 시민감사관은 “이번 합동 점검으로 더욱 투명하고 청렴한 행정으로 시민 만족도 제고에 도움을 줬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 시민감사관은 시민 불편·부당사항에 대한 제보와 청렴도 제고를 위한 자문 등을 통해 부패 제로 클린경주 실현 및 청렴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