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제성모병원, KC피부임상연구센터 협약…기능성 화장품 연구·개발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7-22 16:48 KRD2
#국제성모병원 #KC피부임상연구센터 #기능성화장품
NSP통신-(왼쪽부터)피부과 김희수 교수, 임상의학연구원장 김영인 교수, KC피부임상연구센터 대표 최영희, 정상욱 이사가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피부과 김희수 교수, 임상의학연구원장 김영인 교수, KC피부임상연구센터 대표 최영희, 정상욱 이사가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김준식)이 지난 20일 병원 산하의 임상의학연구원과 KC피부임상연구센터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신속하고 효과적인 기능성 화장품 개발, 의약외품 및 의약품의 원료 및 완제품 개발, 임상시험 등의 상호협력에 대한 내용을 골자로 협약을 체결했다.

세부적인 내용으로는 탈모방지·모기 기피제·여드름 개선 등의 의약외품 임상시험, 피부 미백·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의 임상시험 등이 있다.

G03-8236672469

이 외에도 의약외품, 화장품 원료 등에 대한 안정성 검사도 포함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를 통해 다양한 업무 협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제성모병원 임상의학연구원장 김영인 교수는 “국제성모병원의 의료진과 인프라 그리고 KC피부임상연구센터의 분석력과 기술력 등의 시너지를 통해 이번 협약이 의약외품 및 화장품 개발의 기술혁신을 위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