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조현민 한진 사장, KWDA 어워드 ‘ESG 특별상’ 수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2-28 15:02 KRD7
#한진(002320) #조현민 #KWDA 어워드 #ESG 특별상
NSP통신-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한진)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한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이 ‘제 4회 한국여성디자이너협회 어워드’(이하 KWDA 어워드)에서 ‘KWDA-ESG 특별상’을 수상했다.

조 사장은 “이번 수상으로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한 점을 인정받아 뜻 깊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관, 기업과 협력을 더욱 강화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활동을 발굴하고 ESG 경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고 말했다.

28일 서울 중구 소재의 디자인하우스에서 개최된 KWDA 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여성디자인협회가 한국 디자인의 위상을 높인 여성 디자이너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G03-8236672469

특히 ESG 특별상은 올해 신설된 부문으로 한진의 지역사회 상생활동 및 친환경 물류활동 등의 ESG 경영을 주도하고 있는 조현민 사장이 첫 수상자가 되는 영광을 안게 됐다.

조 사장은 지난 2020년 취임 후 택배·물류사업과 접목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 활동을 펼치며 업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농수축산물 기프트카드인 ‘내지갑속선물’과 ‘친환경 포장재 그린와플 론칭’ 등이 있다.

‘내 지갑 속 선물’은 선불카드와 배송서비스를 결합해 산지농가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D2C(Direct to Consumer) 방식의 농수축산물 기프트카드로 소비자에게는 품질 좋은 국내 농수축산물을 제공하고, 농수축산인에게는 소득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제철 과일로 구성된 ‘내 지갑 속 과일’, 수산 상품으로 구성된 ‘내 지갑 속 바다’, 축산 상품을 담은 ‘내 지갑 속 목장’ 3가지 종류로 구성돼 있다.

한편 조 사장은 또 직접 아이디어를 내 제작한 친환경 포장재 ‘그린와플’을 론칭하며 친환경 경영을 몸소 실천해왔다. 그린와플은 쉽게 재활용될 수 있도록 비닐 필름 대신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종이가 사용됐고 별도의 테이프를 사용하지 않고 조립만으로 포장할 수 있도록 했다. 택배박스 안에서 상품이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시켜주는 완충재 또한 와플 모양의 종이로 구성됐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