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조선대학교 의과대학, 제35회 의량제 개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9-02 10:24 KRD7 R0
#조선대 #조선대 의과대학 #조선대 의대 의향제

오는 3일 해오름관 1층 대강당서···‘좋은 학교 문화 만들기’ 캠페인·명사 초청강연 등 다채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조선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최상준) 학생들의 축제인 제35회 의량제가 오는 3일 해오름관 1층 대강당 등지에서 열린다.

올 해 의량제는 단순한 학생 축제에서 벗어나 명사 초청강연, ‘좋은 학교 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통해 의과대학 학생들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건전한 학풍 조성에 동참하는 뜻 깊은 행사로 치러진다.

먼저 오는 3일 오후 1시30분 해오름관 1층 대강당에서 ‘의대 본과생들을 대상으로’ 저자 고주형 캡스톤브릿지 대표 초청강연이 열린다.

G03-8236672469

고주형 대표는 이 날 ‘열정과 도전’ 이라는 제목으로 국내외 경영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의학과 경영학의 접점을 찾아 의료시장의 미래를 전망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바람직한 의료인 상(像), 전략, 성장방안을 제시한다.

미국 코넬대를 나온 미국 공인회계사 출신으로 경영컨설팅회사 캡스톤브릿지를 운영하는 고 대표는 현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본과 의학연구 연구지도자를 맡고 있으며, 국내 의료원, 대학병원, 종합병원, 중소병의원 등의 컨설팅을 수행했다.

이어 오후 2시40분부터 의학전문대학원/의과대학 학생회 주관으로 좋은 학교 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개최하고 학생 비전을 선포한다.

이 자리에서는 ▲좋은 수업문화 만들기 ▲좋은 학습 분위기 만들기 ▲자기주도적 학습문화 만들기 ▲바람직한 음주문화 만들기 ▲하나 되는 관계문화 만들기 ▲쾌적한 환경문화 만들기 ▲독서를 통한 교양과 다양한 소양 쌓기 ▲나눔의 마음 갖기 등의 8가지 캠페인을 통해 바람직한 학풍을 조성하고 다양한 소양을 쌓아 의료인으로서 지향해야 할 삶의 방향을 구체화시키며 예비의료인으로서 지역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의료에 대한 책임감을 배울 것을 다짐하는 비전을 선포한다.

2부 행사는 오후 4시부터 종합운동장에서 체육대회가 열리며 1.8극장에서 무대행사와 지도교수와의 만남 행사가 열린다.

의량제를 추진한 김현호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학생회장(의학전문대학원 3)은 “2016년 의과대학 50주년을 앞두고 좋은 학교 문화 만들기 행사를 통해 의과대학 학생으로서의 자부심을 고취하고 의량인의 소속감을 느끼게 해 더 나은 학교로 만들어가는 도약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