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업계동향
CJ와 SPC는 ‘인천공항’·대상과 해태는 ‘봄 맞이’…피자헛 차액가맹금 판결 ‘D-1 주목’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가톨릭대 지리교육과 4학년 정영인 학생이 최근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 주최로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1020 헌법 페스티벌’에서 대상(국회의장 공로장)을 받았다.
이 페스티벌은 더불어민주당의 국민참여 개헌 프로젝트 ‘2018우·주·투어(우리가 주권자다)’ 행사 중 하나로, 새 헌법의 주인인 1020세대가 자신의 목소리로 자신이 원하는 헌법을 외치는 스피치 대회이다.
정영인 학생은 ‘개헌, 리더와 팔로워’라는 주제로 스피치를 했으며, 청소년들의 리더십과 팔로워십 자질을 함양하기 위한 헌법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자신이 지역의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민주시민교육’의 내용을 중심으로 바람직한 개헌 방향을 제시해 심사위원들의 많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정영인 학생은 “이번 스피치 대회를 통해 1020세대에게 헌법교육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어서 기쁘다. 주제를 콘텐츠화하는 방법을 가르쳐주시고 말하는 사람의 제스처 방법을 자세히 지도해주신 교양교육원 글쓰기말하기센터 정효진 교수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