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청양군, 청양읍 '청춘골목문화제' 개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5-22 12:41 KRD7 R1
#청양군 #김돈곤 #청춘골목문화제 #헬로우1970 #중심지활성화
NSP통신-▲청양읍이 청춘골목문화제를 개최한다. (청양군)
▲청양읍이 청춘골목문화제를 개최한다. (청양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청양군(군수 김돈곤) 청양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운영위원회(위원장 이진우)가 오는 25일 청양읍 원도심 일원에서 제4회 청춘골목문화제를 개최하며 1970년대의 아련한 추억을 소환한다.

‘헬로우! 1970!’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골목문화제는 청양의 과거와 현재와의 만남을 주제로 ▲전통 어죽 경연대회 ▲옛 청양 거리 사진전 ▲옛날 뮤직 다방 ▲청양 전통주류 및 먹거리 판매 등 1970년대의 풍경과 문화 콘텐츠를 재해석한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꾸며진다.

더불어 홍대인디밴드, 국악, 주민음악밴드 등 문화공연과 찾아가는 박물관, 청양 시서화 전시, 목공예 전시 등 볼거리 또한 다양하다.

G03-8236672469

특히 ▲길거리 탁구대회 ▲옛날 오락실 ▲주민 노래자랑 ▲전통 손두부 체험 ▲아로마테라피 ▲페이스페인팅 ▲캐릭터 솜사탕 등의 체험 이벤트를 마련해 남녀노소 모두를 만족시킬 예정이다.

이번 골목문화제는 운영위원들과 지역주민, 참여 청년들이 회의를 거쳐 프로그램을 선정했고 안전상 위험에 노출된 옛 버스터미널 개축에 앞서 예전 청양읍 거리 모습을 기억에 남기기 위해 준비됐다.

이번 행사에는 사회경제네트워크(달빛마켓 운영), 청양읍 주민자치회, 청양읍 부녀회, 청춘씨드(청양 청년단), 지역아카데미 등 유관기관과 지역 단체가 힘을 모아 시너지효과를 더할 계획이다.

이진우 운영위원장은 “현재 도시재생사업 공사로 다소 불편함이 예상되지만 옛 청양읍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며 “청양에서 나고 자란 지역민이 주인공인 이번 문화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청양읍 중심지활성화 사업은 원도심을 중심으로 지역민의 문화 향유권을 확대하고 상권 활성화를 통해 거주 만족도를 높이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청양읍 중심지활성화 사업은 80억원 규모로 이달 착공해 내년 완공 계획이며 주요시설은 ▲청춘하우스(동아리활동, 전시시설) ▲면 공관(공연시설) ▲봄봄 음악방(문화시설) 등이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