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구미시, 코로나-19 지역유입 차단을 위한 대응에 총력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20-02-21 17:29 KRD7
#구미시 #장세용시장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

노인종합복지관 등 다중이용 공공시설 휴관조치

NSP통신-구미시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지역 내 유입차단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와 보건소 방역대책반을 구성해 대응해 왔으나, 최근 대구·경북지역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됨에 따라 현재까지의 대응태세를 더욱 강화,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미시)
구미시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지역 내 유입차단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와 보건소 방역대책반을 구성해 대응해 왔으나, 최근 대구·경북지역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됨에 따라 현재까지의 대응태세를 더욱 강화,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지역 내 유입차단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와 보건소 방역대책반을 구성해 대응해 왔으나, 최근 대구·경북지역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됨에 따라 현재까지의 대응태세를 더욱 강화,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에서는 구미보건소, 구미순천향병원, 구미차병원 등 3개소에 선별진료소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다중이용시설인 구미역, 구미종합터미널, 종합병원 등 7개소에 열화상감시카메라를 설치해 운영 중에 있다.

또한 노인종합복지관과 장애인종합복지관 등 다중이용 공공시설이 잠정 휴관에 들어가고, 외지인 방문이 많은 5일장, 요일장, 번개시장 등에 대해 상인회 협조를 얻어 잠정 휴장키로 했다. 이에 따라 오는 22일 선산민속 5일장부터 잠정 휴장에 들어간다.

G03-8236672469

뿐만 아니라, 재난관리기금과 예비비를 긴급 투입해 손소독제와 마스크 등을 확보, 취약계층과 다중이용시설 등에 배부했으며, 입원·격리자에 대한 생활비 지원도 추진한다. 다중이용시설과 읍면동 취약시설에는 방역소독을 철저히 실시 중이며, 요식업 및 대중교통 종사자 등 다중과 접촉하는 근무자들에게 철저한 소독과 개인위생을 위한 방역물품을 지원했다.

아울러 예방수칙 홍보를 위해 전단지, 전광판, 시 홈페이지, SNS, 재난문자 등 모든 채널을 동원, 대시민 홍보에도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기업사랑도우미로 지정된 직원들을 통해 매일 관내 기업의 피해 현황을 파악하고 있고, 사업장 대응 지침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현재 인근 대구·경북지역에서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구미시가 지역 내 유입차단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대응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장세용 구미시장은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하여 코로나19 지역 유입 및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시민들께서도 국민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고, 확진자가 발생한 지역의 방문과 외출을 최대한 자제해 주시기 바란다”며 각종 행사·교육·집회 등도 취소 또는 자제해 줄 것을 적극 당부했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