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실적
카카오페이증권 2분기 연속 흑자 ‘상승’…주식잔고·거래액 ‘껑충’
(경기=NSP통신) 조이호 기자 = 경기 김포교육지원청 김포나진초등학교(교장 임장명)가 경기도학생교육원에서 진행하는 ‘디지털 인성 함양 교육’에 공모해 선정됐다.
이번 공모로 4학년 학생들을 세 그룹으로 나눠 지난 10~11일, 17~18일, 오는 24~25일 1박 2일 숙박형 체험으로 진행하는 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교육은 미디어 리터러시,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 팩트 체크, 디지털 자기관리 역량, 디지털 윤리 교육 등으로 진행되며 애기봉 생태 평화 공원 탐방,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통한 체험 중심의 인성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 인성 함양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스마트 기기를 올바르게 사용하고, 공동체 활동에서 배운 협동심을 교실에서도 발휘해 친구들과 함께 생활해야겠다”, “핸드폰 사용 시간을 줄이고 확실하지 않은 정보는 팩트를 확인을 하고 체크해야겠다는 것을 배웠다” “앞으로는 친구들을 배려하고 잘 챙겨줘야겠다” 등의 소감을 말했다.
임장명 교장은 “숙박형 체험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하는 기쁨과 함께 디지털 사회에서 갖추어야 하는 역량을 키울 기회를 제공하게 돼 뿌듯하다.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바른 인성을 갖춘 어린이로 성장하는데 종은 밑거름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