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달성군, ‘제15회 결핵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03-24 18:22 KRX7
#달성군 #최재훈군수 #결핵예방의날 #캠페인 #홍보

달성군, 결핵 예방을 위해 조기 검진 중요성 강조

NSP통신-대구 달성군보건소는 제15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2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결핵의 심각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결핵예방 주간을 운영한다. (사진 = 달성군)
대구 달성군보건소는 ‘제15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2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결핵의 심각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결핵예방 주간을 운영한다. (사진 = 달성군)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 달성군보건소(군수 최재훈)는 ‘제15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2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결핵의 심각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결핵예방 주간을 운영한다.

결핵은 결핵 환자로부터 배출된 결핵균이 공기를 통해 전파되는 감염병이다. 주요 증상으로는 2주 이상 지속되는 기침, 가래, 발열, 체중감소 등이 있으며 조기 발견 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결핵예방 주간 동안 달성군보건소는 △‘2주 이상 기침하면 결핵검진’ △‘기침할 땐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기’ △‘65세 이상 어르신 매년 1회 무료 결핵 검진’을 주제로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G03-8236672469

24일부터 두류공원, 전통시장 및 달성군 남부노인복지관, 구지보건지소 등 유관기관에서 결핵 예방 정보를 담은 리플릿을 배부하고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예방수칙을 안내할 예정이다.

권선영 달성군보건소장은 “결핵 환자가 줄어들고는 있지만 우리나라는 여전히 OECD 가입국 중 결핵 발생률이 두 번째로 높은 수준”이라며 “이번 결핵예방 주간 운영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결핵의 위험성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적극 알리고 결핵으로부터 안전한 달성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경북도청
[NSPAD]경북도의회
[NSPAD]봉화군
[NSPAD]케이메디허브
[NSPAD]영남대학교병원
[NSPAD]경산시
[NSPAD]IM뱅크
[NSPAD]중소기업중앙회 대구
[NSPAD]영덕군의회
[NSPAD]한국농어촌공사칠곡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