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시, ‘세계 인구의 날’ 맞아 기념행사 개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07-09 16:09 KRX7
#광양시 #세계인구의날 #기념식 #토크콘서트 #갈라뮤지컬

오는 7월 17일 시민홀서 기념식 및 토크콘서트… 25일엔 갈라뮤지컬 ‘비커밍 맘’ 공연

NSP통신-세계 인구의 날 맞아 토크콘서트 포스터 (이미지 = 광양시청)
‘세계 인구의 날’ 맞아 토크콘서트 포스터 (이미지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세계 인구의 날’을 맞아 오는 17일 시청 시민홀에서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저출생과 인구 감소 등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인구정책 실현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청년 버스킹 공연으로 식전 분위기를 밝게 연 뒤 ▲인구정책 유공자 및 숏폼 공모전 수상자 시상 ▲기념사 및 축사 ▲인구 관련 퍼포먼스와 단체 기념촬영 ▲인구정책 토크콘서트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특히 식후에는 다둥이 아빠이자 인기 개그맨인 정성호가 출연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유쾌하면서도 진정성 있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구문제의 중요성과 함께 우리가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변화의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오는 7월 25일 오후 7시 30분에는 가족과 출산, 육아의 가치를 담은 갈라뮤지컬 ‘비커밍 맘’이 광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무대에 오른다. 이번 공연은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부모 세대와 자녀 세대 간의 공감과 이해를 이끌어내는 감동적인 시간이 될 전망이다.

조동수 청년일자리과장은 “이번 인구의 날 기념행사가 인구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 누구나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인구의 날은 1987년 유엔개발계획(UNDP)이 세계 인구가 50억 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하고 인구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제정한 국제기념일이다. 우리나라는 2012년부터 매년 7월 11일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해 인구문제 해결을 위한 국가적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