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도창 영양군수, 폭염 대응 위한 무더위쉼터 및 산불피해지역 임시조립주택 현장점검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07-14 16:15 KRX7
#영양군 #오도창군수 #무더위쉼터 #임시조립주택 #산불피해지역
NSP통신-영양군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대응하고 군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지난 11일 무더위쉼터와 산불피해지역 임시조립주택 단지를 방문하여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사진 = 영양군)
영양군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대응하고 군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지난 11일 무더위쉼터와 산불피해지역 임시조립주택 단지를 방문하여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사진 = 영양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대응하고 군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지난 11일 무더위쉼터와 산불피해지역 임시조립주택 단지를 방문하여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군수는 먼저 화매초등학교 내 임시조립주택 단지를 방문해 산불 피해 주민들의 주거환경을 점검하고 폭염으로 인한 불편 사항과 건강상태 등을 세심히 살폈다.

현장에서는 에어컨 등 냉방기기의 정상 작동 여부, 주택 단열 상태, 응급 의료대응 체계 등을 확인하였다.

G03-8236672469

특히 새로운 냉방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해 에어컨의 작동법에 대한 현장 교육도 함께 실시해 무더위 속에서도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지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어 택전2리 마을회관 무더위쉼터를 방문한 군수는 무더위쉼터 운영 현황과 냉방기기 가동 상태, 어르신들의 이용 편의성 등을 점검하고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오도창 군수는 “폭염은 군민의 생명과 직결되는 중대한 재난인 만큼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며 “특히 재난취약계층이 불편 없이 지낼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조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영양군은 앞으로도 산불피해지역 및 폭염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폭염 대응 체계를 강화하여 군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