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양시, 인문학자 김헌 교수 초청 특강 진행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8-26 16:04 KRX7
#고양시 #김헌 #서울대 교수 #소통과 공감의 지혜 #신화

주제, ‘소통과 공감의 지혜, 신화에서 배운다’

NSP통신-8월 직원 소통·공감의 날 행사에서 인사말 중인 이동환 고양시장 (사진 = 고양시)
8월 직원 소통·공감의 날' 행사에서 인사말 중인 이동환 고양시장 (사진 =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시장 이동환)가 시청 문예회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소통과 공감의 지혜, 신화에서 배운다’를 주제로 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원 김헌 교수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김헌 교수는 천년의 수업, 인문학의 뿌리를 읽다, 신화의 숲 등 그리스 로마 신화와 관련된 서적을 다수 저술했으며 최근에는 ‘차이나는 클라스’, ‘벌거벗은 세계사’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대중에게 서양 고전 작품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김 교수는 강연에서 “그리스 로마 신화는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 안 된다”며 “이야기 속에 있는 상징과 은유들을 통해서 인간이 경험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이해하는 지혜로 받아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김 교수는 자신의 목소리를 잃은 에코, 지독한 자기애에 빠진 나르키소스 등 신화 속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타인과 조화롭게 공존하는 삶의 지혜를 강조했다.

강연에 참가한 한 직원은 “신화를 통해 삶에 대해 다양한 질문을 던지고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일상 속에서 소통과 공감을 통해 타인과의 관계를 깊고 의미 있게 만들어 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이동환 고양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갑작스런 극한 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시민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을 전하며 관련 부서에 더 이상 극한 호우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금의 시스템을 보완하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