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광고를 불러오는 중...

안양시, 개발사업 시행·승인 공직자 ‘환경영향평가 역량강화 교육’ 실시

NSP통신, 서국현 기자
KRX7
#안양시 #개발사업시행 #승인업무공무원 #환경영향평가 #역량강화교육

관련 법 이해부터 실무 적용까지…현장 중심 교육 추진

-29일 오후 2시 시청 4층 회의실 하반기 공직자 환경영향평가 교육 모습. (사진 = 안양시)
fullscreen
29일 오후 2시 시청 4층 회의실 하반기 공직자 환경영향평가 교육 모습. (사진 = 안양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개발사업 시행·승인 업무 담당 공무원 및 안양도시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달 29일 오후 2시 시청 4층 회의실에서 ‘환경영향평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환경영향평가란 개발 사업 시행 전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미리 조사·예측·평가해 해로운 환경영향을 예방하거나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제도다.

이날 교육은 이양주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진행했으며 환경영향평가법 주요 내용과 절차를 설명하고 환경영향평가서 중점 검토사항 등 실제 사례 분석을 통해 담당자의 실무 역량 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광고를 불러오는 중...
최근 환경영향평가 대상 사업의 확대 및 협의 건수 증가에 따라 복잡하고 전문적인 법령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시는 올해 상반기에 1회 실시했으며 이번 하반기에는 실무 중심 교육을 추가로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개발사업 검토 과정에서 환경적 요소를 보다 면밀히 반영하고 현장 중심의 전문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고를 불러오는 중...
Google
구글 선호 매체 추가하세요.
검색 결과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추가
[NSPAD]LG그룹
[NSPAD]삼성전자
G01 광고를 불러오는 중...
[NSPAD]화성시의회
[NSPAD]오산시
[NSPAD]수원시
[NSPAD]경기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