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진군, ‘2025 귀농어귀촌 종합평가’ 4년 연속 수상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5-12-17 15:17 KRX7 R0
#강진군 #전남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 #귀농귀촌 성공 방정식 #지속가능 귀농모델 #귀농정책 선도 모델

전남도 평가 결과 귀농귀촌 성공 방정식 4년 연속 증명
디지털 교육·활발한 소통·공모사업 지속가능한 귀농모델 선도

NSP통신- (사진 = 강진군)
fullscreen
(사진 = 강진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강진군이 ‘2025 전라남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귀농정책의 선도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디지털 기반의 온라인교육 강화, 지역민과의 긴밀한 소통, 다양한 공모사업 유치를 통해 귀농귀촌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배경이다.

전남도는 매년 도내 시·군의 귀농어귀촌 정책 성과를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고 있으며, 특히 귀농어귀촌 단체와의 소통, 중앙-도-시군 간 협업 실적이 중점 항목으로 반영됐다.

G03-8236672469

강진군은 이 부문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며 4년 연속 수상했다.

강진군은 비대면 교육 플랫폼을 활용한 ‘귀농귀촌 종합상담 시스템’과 ‘온라인 귀농정책 설명회’ 등을 통해 예비 귀농인들에게 실시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귀농어귀촌인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지역민과의 관계 형성에 주력해 왔다.

이러한 소통 중심의 접근은 지역 공동체와 귀농인의 융화를 도모하고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 핵심 동력이 되고 있다.

영농기술 교육, 농업 창업 지원, 주거지원 등 실질적인 귀농 정책은 물론 ‘체류형 귀농사관학교’와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등 현장 기반의 정착 유도 프로그램이 정례화되며 귀농인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최근에는 귀농귀촌 관련 공모사업에도 적극 참여해 외부 재원을 활용한 자립형 지원 체계를 강화하고 있는 점도 눈에 띈다.

특히 수도권을 중심으로 개최한 ‘귀농귀촌 박람회’ 및 ‘찾아가는 귀농정책 설명회’는 도시민에게 강진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됐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