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창식 경기도의원,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의정발전부문 수상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5-12-19 11:37 KRX7 R0
#김창식 #경기도의회 #남양주시 #한국인대상 #의정발전

농정해양위 부위원장·예결위 위원으로 현장 중심 의정활동 공로 인정

NSP통신-김창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부위원장(오른쪽)이 2025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발전부문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fullscreen
김창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부위원장(오른쪽)이 ‘2025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발전부문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김창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남양주5)은 지난 12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발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김 부위원장은 제11대 경기도의회 상반기 안전행정위원회 위원과 후반기 농정해양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재난·재해 대응 체계 점검과 농어업 안전 정책 개선 등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이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ʻ경기도 농어업재해 예방 활동 지원 조례, 경기도 농어업 전기재해 예방 및 피해 지원 조례ʼ를 대표 발의해 농어업 종사자의 작업 안전과 재해 대응을 제도적으로 강화했으며 산불 예방과 조기 진화를 위한 정책 개선에도 기여했다.

G03-8236672469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도민 생활과 직결된 안전·농정 사업의 실효성과 재정 책임성을 점검하며 필수 사업이 흔들리지 않도록 예산 구조 전반을 살펴왔다.

김창식 부위원장은 “이번 수상은 개인의 성과라기보다 현장에서 도민과 함께 고민해 온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안전과 농정 분야를 중심으로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고 특히 별내 지역 주민들의 생활과 직결된 현안을 더욱 세심하게 챙기고 지역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은 언론·학계·시민사회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공공성·정책 지속성·사회적 기여도를 종합 평가해 각 분야별 수상자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의정발전부문은 특히 도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실질적 의정 성과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