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여수광양항만공사, 2026년 시무식과 반부패·청렴 서약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6-01-02 17:21 KRX7 R0
#여수광양항만공사 #시무식 #청렴 업무수행 #부패방지 #반부패·청렴 서약식

관리하는 항만에서 설계하는 항만으로 전환
2025년 청렴마일리지 우수 수상자 김정은 과장과 김권영 대리가 청렴 실천에 대한 서약서 낭독

NSP통신-여수광양항만공사 시무식 (사진 = 여수광양항만공사)
fullscreen
여수광양항만공사 시무식 (사진 = 여수광양항만공사)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여수광양항만공사(YGPA, 사장직무대행 황학범)는 공사 사옥 2층 국제회의장에서 2026년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황학범 사장 직무대행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글로벌 해운물류 환경의 불확실성과 산업 구조 변화 속에서도 여수광양항이 365일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었던 것은 현장에서 책임을 다해준 임직원 덕분이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2026년 여수광양항의 대도약을 위한 새해 주요과제로 ▲ 도전하는 미래 항만으로의 전환 ▲ 안전이 기본이 되는 지속가능한 항만 ▲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항만 ▲ 창의적이고 혁신이 존중받는 조직을 제시했다.

G03-8236672469

또한 “각자의 자리는 다르지만 방향은 하나이다”며 “현장에서 답을 찾고 함께 실행해 2026년 여수광양항의 미래를 차분하지만 흔들림 없이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이번 시무식을 계기로 항만 운영 전반의 구조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급변하는 해운·물류 환경 속에서도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다져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여수광양항만공사 황학범 직무대행과 직원 대표들청렴 서약서 낭독 (사진 = 여수광양항만공사)
fullscreen
여수광양항만공사 황학범 직무대행과 직원 대표들청렴 서약서 낭독 (사진 =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직무대행 황학범, 이하 YGPA)는 2026년 시무식에서 청렴한 업무수행과 부패방지를 다짐하기 위해 ‘2026년 반부패·청렴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약식에서는 직원 대표로 2025년 청렴마일리지 우수 수상자 김정은 과장과 김권영 대리가 청렴 실천에 대한 서약서를 낭독했다.

서약서에는 △법과 원칙 준수 △공익우선 △청탁금지 △이해충돌 방지 △부패와 비리 근절 △투명한 업무처리 등의 내용이 담겼다.

임직원들의 청렴한 의지와 서명이 담긴 서약서는 투명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공사 홈페이지와 1층 로비에 연중 게시한다.

황학범 직무대행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청렴을 공사의 핵심 가치로 다시 한번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이다”며 “임직원 모두 일상 업무 속에서 청렴을 실천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