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왕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제안 실질적 정책으로 이어져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6-01-20 18:09 KRX7 R0
#의왕시 #의왕시청소년재단 #청소년제안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청소년정책참여

제11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제안 6건 중 2건 반영 성과

NSP통신-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의왕시)
fullscreen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의왕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해 진행된 제11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를 통해 청소년이 제안한 정책에 대한 검토 결과를 의왕시의회와 의왕시를 통해 전달받았다.

이번 정책제안대회에서는 청소년이 직접 제안한 총 6건의 정책 중 1건이 반영되고 1건이 부분 반영되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이는 청소년의 정책 참여가 단순 제안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행정 변화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G03-8236672469

반영된 제안은 청소년이 제안한 정책을 시의회가 검토하고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시의회·의왕시가 함께 정책을 논의하는 ‘소통 테이블’을 구축하는 내용이다.

해당 정책이 본격 시행되면 청소년이 정책 논의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의견을 지속적으로 제시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분 반영된 제안은 의왕시로 새롭게 전입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정보 제공 강화 방안이다.

시에서는 청소년 사업 및 시설을 종합적으로 안내하는 전용 페이지를 시 공식 홈페이지 내 신설해 관련 내용을 지속적으로 현행화하고 청소년 시설 방문 시 활용할 수 있는 쿠폰을 주민센터에 비치해 청소년의 시설 접근성과 이용 편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전영남 의왕시청소년재단 대표는 “청소년이 제안한 정책이 실제 행정과 제도에 반영된 것은 매우 뜻깊은 성과”라며 “청소년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다양한 채널 발굴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