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원광디지털대 요가명상학과, 척추측만 전문운동 슈로스테라피 워크숍 성료

NSP통신, 윤미선 기자, 2026-01-21 14:35 KRX7 R0
#원광디지털대학교 #박승태 #요가명상학과 #척추측만 #슈로스테라피

슈로스테라피 이론과 실습 통해 요가테라피 전문 역량 강화

NSP통신-원광디지털대 전경. (사진 = 원광디지털대)
fullscreen
원광디지털대 전경. (사진 = 원광디지털대)

(경기=NSP통신) 윤미선 기자 = 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학과장 박승태)는 지난 17일 서울캠퍼스에서 ‘척추측만 전문운동 슈로스테라피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워크숍은 척추측만 교정과 자세 정렬의 원리를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이를 요가테라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국내 유일의 독일 슈로스마스터 자격을 보유한 이상길 강사(슈로스파인 대표, 스포츠의학 박사)가 직접 지도했으며 자세 평가와 호흡 평가법, 척추측만증에 도움이 되는 운동과 주의해야 할 운동을 구분하는 실전 중심 내용으로 진행됐다.

G03-8236672469

오전 강의에서는 ‘슈로스테라피1: 자세평가와 호흡평가법’을 주제로, 척추측만증의 구조적 특징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전문적인 평가 방법을 실습했다. 참가자들은 개별 자세 분석과 호흡 패턴 평가를 직접 경험하며 척추측만 교정 운동의 과학적 원리를 깊이 있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슈로스테라피2: 척추측만에 해가 되는 운동과 약이 되는 운동’을 주제로 보다 심화된 실습이 이루어졌다.

강의에서는 실제 임상 사례를 바탕으로 척추측만 유형별 맞춤 운동법을 제시하고 잘못된 운동이 척추 정렬에 미치는 영향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특히 슈로스테라피 현장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케이스 분석과 실전 노하우가 공유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문성 갖춘 요가테라피 지도자양성 연속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이상길 강사가 척추측만 전문운동 관련해 실전 중심으로 강의를 하고 있다. (사진 = 원광디지털대)
fullscreen
이상길 강사가 척추측만 전문운동 관련해 실전 중심으로 강의를 하고 있다. (사진 = 원광디지털대)

워크숍에 참가한 학생들은 “척추측만증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평가법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 “요가 지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이 많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과정은 1차와 2차 워크숍을 모두 수강할 경우 수료증이 발급되며 전문성을 갖춘 요가테라피 지도자 양성을 위한 연속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박승태 요가명상학과 학과장은 “이번 슈로스테라피 워크숍은 요가테라피 분야의 전문성을 한 단계 높이는 중요한 교육 과정이었다”며 “앞으로도 재학생과 졸업생의 현장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