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공무원 60여 명 참석해 머리 맞대
사업부서형 제안 민관 합동 검토

‘2026 군포시 정책공유회’ 모습. (사진 = 군포시)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경기 군포시는 지난 22일 대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고 주민과 행정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2026 군포시 정책공유회’를 개최했다.
정책공유회는 주민자치회에서 제안한 주민참여예산 ‘사업부서형‘ 사업에 대해 사업부서 담당자와 제안자가 직접 만나 사업의 필요성과 추진방향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로 올해는 주민자치회 위원, 사업부서 담당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정책공유회는 원탁토론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각 테이블에는 퍼실리테이터를 배치해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상호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참여자들은 사업별 추진 가능성, 예산 적정성, 기대효과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으며 사업부서에서는 사업 추진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과 행정적 검토 결과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이번 정책공유회를 통해 주민 제안에 대한 행정의 이해를 높이고 사업부서와 주민 간 충분한 소통을 통해 실현 가능한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발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정책공유회는 주민이 직접 제안한 사업을 행정과 주민이 함께 살펴보고 실질적인 해법을 찾아가는 민관 협력의 소중한 공론장”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숙의와 소통 중심의 논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는 이번 정책공유회를 통해 주민참여예산이 단순한 제안 수준을 넘어서 실질적인 정책 논의의 장으로 확장됐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평가했으며 앞으로도 시민과 행정이 협력해 실현 가능한 정책을 함께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책공유회는 주민자치회에서 제안한 주민참여예산 ‘사업부서형‘ 사업에 대해 사업부서 담당자와 제안자가 직접 만나 사업의 필요성과 추진방향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로 올해는 주민자치회 위원, 사업부서 담당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정책공유회는 원탁토론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각 테이블에는 퍼실리테이터를 배치해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상호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했다.
광고를 불러오는 중...
시는 이번 정책공유회를 통해 주민 제안에 대한 행정의 이해를 높이고 사업부서와 주민 간 충분한 소통을 통해 실현 가능한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발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정책공유회는 주민이 직접 제안한 사업을 행정과 주민이 함께 살펴보고 실질적인 해법을 찾아가는 민관 협력의 소중한 공론장”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숙의와 소통 중심의 논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고를 불러오는 중...
![LG그룹[T01] [NSPAD]LG그룹](https://file.nspna.com/ad/T01_lgfuture_5298.gif)
![삼성전자[T01] [NSPAD]삼성전자](https://file.nspna.com/ad/T01_samsung_5043.gif)
![화성시의회[C62][C62_hawsungsi_council_5378] [NSPAD]화성시의회](https://file.nspna.com/ad/C62_hawsungsi_council_5378.jpg)
![오산시[C62] [NSPAD]오산시](https://file.nspna.com/ad/C62_osan.go_5376.jpg)
![수원시[C62] [NSPAD]수원시](https://file.nspna.com/ad/C62_suwon.go_5364.jpg)
![경기도청[C62][C62_ggido_5356] [NSPAD]경기도청](https://file.nspna.com/ad/C62_ggido_5356.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