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현스님, ‘수불스님 2백억 기부금 출처와 과거 범어사 비리 규명해야’

NSP통신, 김승한 기자, 2014-10-17 20:10 KRD7
#서현스님 #범어사 #수불스님 #조계종 #금권선거

범어사 탈법행위 총체적 진상규명없이는 불교계 바로 설 수 없어...불교계 자성 촉구

NSP통신-서현스님이 17일 부산지방국세청 브리핑룸에서 범어사 주지 수불스님과 범어사 과거 불법 행위에 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서현스님이 17일 부산지방국세청 브리핑룸에서 범어사 주지 수불스님과 범어사 과거 불법 행위에 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부산=NSP통신 김승한 기자) = 범어사 주지 수불스님의 200억대 기부금 출처를 비롯해 역대 범어사에서 일어난 불법 행위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주장이 제기돼 파란이 일고 있다.

서현스님은 17일 오전 11시 부산지방국세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불교계가 바로 서기 위해서는 수불스님의 금권선거의혹과 200억 원에 달하는 기부금 출처 등에 대한 진상규명이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서현스님은 이를 위해 ‘비상대책 특별 조사위원회(이하 비대위)’를 구성 해야 한다고 불교계에 제안했다.

G03-8236672469

이와함께 역대 범어사 사중 정재(토지) 매각 행위, 문화재 및 유물 유실 반출 의혹, 본 말사에서 자행된 금품수수행위, 산하 상인들에 대한 핍박 및 행사 강제 동원 의혹, 장안사 주지 ㅈ스님의 탈법행위 묵인 및 주지직 유지, 말사 주지 임명 금품 강요 행위 등에 대한 진상 규명을 요구했다.

서현스님은 “범어사의 각종 비리들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 없이는 범어사는 물론 불교계가 바로 설 수 없음에도 범어사와 수불스님은 각종 의혹들에 대해 무대응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서현스님은 지난달 범어사에 이같은 즉각적인 비대위 구성을 요구했으나 아무런 답을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범어사 관계자는 “서현스님이 주장하는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지 못한 상태”라며 “내용을 파악하는 대로 대응책을 논의 하겠다”고 밝혔다.

rlatmdghk1@nspna.com, 김승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