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성시종)는 오는 29일 서울캠퍼스 대강당에서 ‘게세 나왕 삼텐 티베트국립대학교 총장 방한 기념 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 자연건강학과에서 주최하는 이번 특강은 대학원 및 학부 재학생 및 졸업생을 비롯해 모든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비는 없으며, 사전 접수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티베트불교 관점에서 본 심신 건강관리’(Healthcare of body & mind from the view of Tiebetan Buddhism)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자연건강학 분야에 대한 동향을 분석하고 티베트불교에서 바라보는 웰빙과 건강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게세 나왕 삼텐 티베트국립대학교 총장(Prof. Geshe Ngawang Samten)은 티베트수도원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하버드대 티베트학 국제학회 편집위원, 인도국립학술진흥재단위원을 역임했으며, 2009년 인도수상이 수여하는 최고학술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웰빙문화대학원 양미옥 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원광디지털대학교와 협약을 맺고 있는 티베트국립대학교와의 학술 교류가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며 “요가나 명상, 웰빙, 자연건강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