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인텔, 가장 빠른 데스크톱 프로세서 ‘코어i7’ 선봬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8-11-18 19:27 KRD1 R0
#인텔 #코어i7

(DIP통신) 류수운 기자 = 인텔은 데스크톱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i7 프로세서를 18일 새롭게 선보였다.

이날 발표된 코어 i7 프로세서는 새로운 아키텍쳐 네할렘 디자인에 기반한 최초의 제품으로 필요에 따라 성능 조절이 가능한 퍼포먼스 온 디맨드 기능을 강화시키고 데이터 작업량을 극대화하는 새로운 기술들이 적용됐다.

이 프로세서는 이전 인텔 ‘익스트림’ 플랫폼의 메모리 대역폭을 두 배 이상 강화하며, 인텔 퀵패스 기술로 프로세서에서 들어가고 나가는 데이터 전송 속도를 높여준다는게 회사측 설명.

G03-8236672469

인텔에 따르면 하이퍼스레딩 기술로 디자인된 이 프로세서는 여러 개의 컴퓨팅 스레드의 동시 작동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한번에 두 가지 작업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이는 코어 i7 쿼드 코어 프로세서가 8스레드 성능을 구현한다.

인텔 관계자는 “코어 i7 프로세서는 전력 소모량의 증가 없이 비디오 편집, 몰입형 게임 등 인터넷 및 컴퓨터 작업의 속도를 최대 40% 향상시킨다”며 “이 프로세서는 프로세서의 성능을 측정하는 ‘SPECint_base_rate2006’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117의 세계적인 기록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한 개의 프로세서가 100점이 넘는 점수를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코어 i7 프로세서를 적용한 서버 및 모바일 제품 버전은 향후 생산될 예정이다. 이 프로세서는 메모리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각각의 코어 i7 프로세서에 8MB L3 캐시와 DDR3 1066 메모리 채널 3개가 내장됐다.

인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나빈 쉐노이 총괄 매니저는 “인텔은 비디오, 게임, 음악 감상의 용도로 PC를 사용하는, 세상에서 가장 까다로운 사용자들에게 지구 상에서 가장 빠른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출시했다”라며 “인텔이 칩 디자인 부문에서 이룬 가장 거대한 도약을 인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olid State Drive) 등의 놀라운 기술 혁신과 결합함으로써, 코어 i7 프로세서는 미래의 컴퓨터를 재정의한다”고 말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