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정기선 회장, 다보스포럼서 AI·에너지 전환 논의…팔란티어와 협력 확대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016학년도 대학입시 지원전략 및 서울대 입학전형 설명회를 동·서부권역으로 나눠 오는 15일 전남도청 옆 전남여성플라자, 16일 순천 청암대에서 각각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신원동 서울대 입학사정관과 윤기영 서울 충암고 교사가 전남지역 교원,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최신의 대입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남교육청은 학생과 학부모가 새롭게 바뀐 대학입시에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빠른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수업결손을 최소화하고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도록 오후에 설명회를 연다.
안병창 교육과정과장은 “올 해는 대입제도 3년 예고제에 따라 입학전형의 내용이 지난 해와 크게 바뀐 것이 없지만 새로운 수시 전형을 만든 대학 등이 있다”며 “변화된 정보를 신속히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서울대 입학사정관과의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되며, 참석자 전원에게는 2016 서울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 안내 자료가 무료로 제공된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