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민안전처장관·부산시장, 합동현장점검 실시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5-05-19 15:53 KRD7
#부산시 #박인용 #국민안전처장관 #서병수 #부산시장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 부산 방문, 재난안전관리 현장을 합동점검... 서병수 부산시장, 안전협력 간담회 가질 예정

(부산=NSP통신) 윤민영 기자 = 부산시는 오는 20일 오전 10시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이 부산을 방문해 재난안전관리 현장을 합동점검하고, 이어 오후 1시 10분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서병수 부산시장과 안전협력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은 오전 10시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인 영도 크루즈 부두를 찾아 정경진 부산시 행정부시장과 함께 긴급구조 대응태세, 중앙사고수습본부와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간의 상호협력 시스템 작동여부 등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이번 훈련점검은 영도 크루즈 부두 앞 해상에서 여객선 충돌사고 상황을 가정해 실시된다. 훈련내용은 민·관·군 항공기 5대, 선박 21척, 잠수사 80여 명이 참가하는 해상구조 수중수색 훈련이다.

G03-8236672469

이어 이날 오후 1시 10분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을 비롯해 서병수 부산시장, 구청장·군수, 주민대표들과의 ‘안전협력 간담회’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중앙과 지방간 재난대응 협조체계 구축, 지자체 재난대응 역량 강화 방안 및 법·제도 개선사항을 논의하고, 지자체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한다.

간담회를 마치고 오후에는 곧 다가올 장마철과 우기전 사전대비 태세를 점검하기 위해 지난해 8월 25일 집중호우 최대피해 지역인 기장군 수해복구현장을 찾는다.

주요 사업장에 대한 수해복구 진척상황을 점검하고 주요 공종이 우기 전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토록 할 예정이다.

특히 주요하천과 공사장에 대해서는 현장관리 대책을 마련하고 저지대 침수예상지에 대한 주민대피 계획도 점검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북구 덕천배수펌프장을 찾아 덕천교차로 일원 자연재해 개선지구 정비사업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

아울러 지역주민과 일선 지자체의 재난업무 담당공무원의 애로 및 건의사항도 청취하는 등 시민의 안전도 꼼꼼히 챙겨볼 예정이다.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은 “지자체와의 현장점검 정례화를 통해 재난대응에 있어 중앙과 지방간 유기적 연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지자체, 관계부처, 기업 등과 동반자관계를 구축해 협업을 강화하고 필요시에는 현장에서 문제를 풀고, 고민하고, 해답을 찾는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yoong_j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