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대, 신약개발연구소 개소 기념 심포지엄 개최

NSP통신, 김남수 기자, 2015-05-22 16:44 KRD7 R0
#전북대학교 #전북대 #신약개발연구소
NSP통신-22일 전북대학교가 신약개발연구소 개소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fullscreen
22일 전북대학교가 '신약개발연구소' 개소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가 ‘신약개발연구소’를 개소하는 등 약학대학 유치 준비에 본격 나서고 있다.

전북대는 22일 신약개발 및 약학대학 최근 동향을 공유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약대 유치 본격화를 위해 국내 유수 대학 약대 및 의학전문대학원 관계자들을 연자로 초청해 신약개발연구소 개소를 기념하는 심포지엄을 열었다고 밝혔다.

전북대에 따르면 ‘의약 융복합 연구를 통한 신약개발 협력체계 구축’을 주제로 열린 이날 심포지엄에는 경북대 약대 정종화 교수를 비롯해 동국대 약대 최영희 교수, 가톨릭대 약대 이혜숙 교수, 중앙대 약대 김은영 교수 등이 발제자로 참여해 각 의료 분야 신약개발의 필요성과 융복합 연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G03-8236672469

양문식 부총장은 “약학대학 유치는 우리 전북대가 성장을 넘어 성숙의 단계로 나아가는데 필요조건”이라며 “이번에 신설된 신약개발연구소가 신약개발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며 우리대학 약학대학 유치에도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북대는 이남호 총장 취임 후 약학대학 유치 추진단을 구성해 약대 신설 대학과 타 대학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와 전북대병원 임상센터 등과 연계 체제를 강화하는 등 약대 유치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나서왔다.

특히 전북대는 기존 약학 관련 연구 인프라와 새로 문을 연 신약개발 연구소를 연계해 신약 연구 및 개발 분야를 선점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