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업계동향
한국콜마, 美 이스트만과 친환경 소재 MOU·온코닉테라퓨틱스, ‘네수파립’ 난소암 임상 2상 승인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라남도교육연수원(원장 김화현)은 지난 6일 전남도교육청 소속 6급 지방공무원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6개월 동안 운영되는 제3기 행정 전문 리더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에 실시되는 장기교육과정은 전라남도교육연수원이 지난 해부터 혁신적인 전남교육정책을 기획ㆍ집행할 수 있는 행정 전문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과정으로 교육행정인이라면 누구나 받고 싶어하는 연수 프로그램이다.
김화현 원장은 개강식에서 연수생들에게 준비된 행정 전문 리더로서 갖춰야 할 덕목을 연수과정 이름인 ‘행정 전문 리더’로 6행시를 지어 “행복하고 정직하며, 전문성과 문학적 소양으로 리더의 역량을 길러 교육행정 발전을 위해 더욱 더 새로워지는 공무원이 되길 바란다” 며 흐르는 물은 썩지 않는다는 마음으로 성실한 연구 자세로 역량개발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 연수생은 “이번 과정을 통해 스스로의 노력과 자기 혁신을 깨울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며 “앞으로 6개월 후에는 교육환경의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리더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