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업계동향
한국콜마, 美 이스트만과 친환경 소재 MOU·온코닉테라퓨틱스, ‘네수파립’ 난소암 임상 2상 승인

(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가 중·고교생들을 대학에 초청해 진학을 원하는 학과를 경험해보는 ‘체험형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전북대에 따르면 전북지역 133개 고교 학생과 교사, 학부모 등 1만5000여명과 전주지역 중학생 25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학과탐방 및 입시설명회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진수당 일원에서 개최된다.
입시설명회는 학과소개와 함께 학생부종합전형을 비롯한 입시상담, 학교투어, 대학 교직원(교수 및 입시담당관)과 고교 교사 간 정보교류 및 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입학본부와 14개 단과대학, 90여개 학과(부)가 참여해 부스를 설치하고 학과에서 배우는 전공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최영준 전북대 입학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중·고교 교사들과 학생, 학부모들이 우리대학을 좀 더 가까이서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대는 지난해에도 고교교육 정상화와 고교-대학의 유기적 연계를 통한 우수인재 발굴 및 유치를 위해 도내 고교생과 교사들을 초청, 대단위 학과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