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업계동향
한국콜마, 美 이스트만과 친환경 소재 MOU·온코닉테라퓨틱스, ‘네수파립’ 난소암 임상 2상 승인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4일 전남여성플라자에서 ‘배움과 나눔으로 모두 다(多) 행복한 유치원 운영’을 위해 사립유치원 원장 및 원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리자 역량강화’ 연찬회를 실시했다.
장만채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아이들이 살아갈 가치관과 인식이 모두 유치원에서 형성된다” 며 “여러분이 맡고 있은 일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지는 일이다”고 말했다.
이어 “열악한 환경에서 유아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도 알고 있다” 며 “사립유치원에서 근무하는 교사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생활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이번 연찬회에서 전남도교육청은 미래사회 핵심역량인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사회의 변화와 유아 인성교육의 방향’에 대해 교육하는 한편 유치원 관리자 업무 지원 및 유아 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등도 실시했다.
이밖에 아이들이 즐겁고 안전한 인적 ․ 물적 교육환경에서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어른들의 책무임을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자율적이고 책임 있는 유치원 운영을 위해 관리자들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