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산지역 롯데백화점, 이색 추석 선물로 ‘골드바’ 인기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5-09-16 17:10 KRD7
#롯데백화점 #골드바 #골든듀 #금시세 #추석선물
NSP통신-추석을 앞두고 명선물에 대한 문의가 한창인 요즘,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 1층 골든듀 매장에서 고객이 골든바 선물세트 살펴보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추석을 앞두고 명선물에 대한 문의가 한창인 요즘,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 1층 골든듀 매장에서 고객이 골든바 선물세트 살펴보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부산=NSP통신) 윤민영 기자 = 매년 명절이 다가오면 한우, 굴비, 과일, 상품권 등 다양한 명절선물이 쏟아지지만 이 중에서도 고민이 계속되는 것이 사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올해는 ‘골드바’가 추석선물로 각광 받을 것으로 예상돼 관심을 끌고 있다.

실제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골드바’ 매출이 지난 1월부터 이번 달 14일까지 10% 넘게 증가하고 있어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상품군 중에서 돋보이는 실적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03-8236672469

또한, 골드바를 집중적으로 판매하는 ‘골든듀’ 매장의 경우, 이를 추석선물로 구입하려는 문의건수가 지난 해에 비해 30% 가까이 늘어나 물량을 더 확보하려는 움직임까지 보이고 있다.

업계는 전세계적으로 불안한 경기상황이 안전자산으로 관심을 쏠리게 한 것뿐만 아니라, 금 시세도 이미 바닥을 쳤다는 전문가 의견이 설득력을 얻으면서 현재의 인기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이런 소비자의 취향을 읽은 주얼리 브랜드들도 다양한 중량의 상품을 출시하거나 메시지와 무늬를 새겨주는 등 색다른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이제는 명절을 겨냥한 골드바 선물세트까지 등장한 것이다.

특히, 다른 명절선물보다 이색적인데다 현금∙상품권 그리고 카드로도 결제 가능한 자산상품의 이점이 큰 매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에서는 추석 명절기간을 맞아 골드바 판매를 적극적으로 진행한다.

부산지역 롯데백화점 4개점에 입점한 ‘골든듀’ 매장에서는 이번 달 말까지 100g과 1kg의 골드바를 구입하면 각각 2만원과 20만원의 롯데상품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상품본부 강전완 수석바이어는 “최근 들어 명절선물 시장은 한우, 굴비 같은 평범한 상품과 달리 더 특별하고 이색적인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라며, “금 본연의 특별한 가치가 이런 니즈를 만나면서 명절선물로서 인기가 더욱 증가하고 있는 것”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yoong_j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