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바쁜 직장인 위한 多기능성 '해장음료'…연말 특수 노린다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5-12-10 10:26 KRD7 R0
#송년회 #연말 #숙취 #해장 #술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송년회로 술자리가 잦아지는 요즘, 음료 업계에서는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숙취를 해소할 수 있는 음료부터 포만감을 주는 스무디까지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다양한 ‘해장음료’들을 내놓고 연말특수를 기대하고 있다.

◆ 장 건강도 챙겨 주는 ‘술 깨는 비밀’
하이트진로 음료 ‘술 깨는 비밀’은 자몽 과즙을 함유해 부드러운 음용감을 강화한 숙취해소음료다. 식이섬유를 첨가해 배변활동을 향상시키고 음주로 인해 더부룩해진 속을 진정시킨다. 숙취와 취기를 유발하는 알코올과 아세트알데히드를 동시 분해가 가능하도록 포도당 단백질, 비타민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마름을 주원료로 헛개나무열매 추출물과 L-아스파라긴 등을 사용했다.

◆ 물처럼 가볍게 마시는 홍삼헛개차
‘헛개차’는 물처럼 가볍게 즐기며 숙취를 다스릴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웅진식품은 헛개열매 추출물 농축액 1만7330㎎과 홍삼 농축액이 든 ‘홍삼헛개차’로 숙취해소와 간건강에 관심있는 3040세대들의 구매욕을 자극한다.

G03-8236672469

◆ 수분과 전해질 보충에 탁월한 코코넛 워터
비타코코의 ‘비타코코 코코넛 워터’는 인공 감미료 없이 어린 그린 코코넛에서 얻은 제품이다. 특히 칼륨, 마그네슘 등의 전해질이 함유돼 음주로 손실된 수분과 전해질 보충이 용이하다.

◆ 알코올 분해 가속화하는 과일주스
코카콜라사의 미닛메이드 ‘벌꿀배’는 배의 과즙에 벌꿀을 섞었다. 당분은 몸 속의 혈당을 빨리 올려 알코올 분해에 도움을 준다. 롯데칠성음료는 청도 홍시를 원료로 한 '델몬트 제철과실 청도 홍시'를 내놨다. 비타민C 함유량이 많아 피로회복, 피부 미용에 민감한 여성 직장인을 주 타깃으로 하고 있다.

◆ 적당한 포만감 주는 과일 스무디
끼니를 거를 정도로 숙취가 심한 사람이라면 과일스무디도 눈여겨 볼 만 하다. 스무디킹이 허브 추출물과 과일, 슈퍼푸드 등을 담아 새롭게 선보인 ‘허벌 허니 레몬’과 ‘허벌 오렌지’ 두 종류의 ‘허벌 스무디’는 허브를 포함한 9가지 슈퍼푸드 추출물과 21가지 과일 채소, 그리고 비타민, 셀레늄, 아연, 베타카로틴 등 9가지 영양성분이 함유된 ‘허벌 파우더’를 넣어 적당한 포만감을 느끼게 해준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