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민코코리아 노동일 대표, ‘통 큰 기부’ 눈길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1-05 13:50 KRD7 R0
#민코코리아 #곡성군 #곡성군 볼링팀

곡성군 직장경기부 볼링선수단에 9인승 승합차량 기증

NSP통신-민코코리아(주) 노동일 대표가 지난 4일 곡성군에 차량을 기증하고 있다. (곡성군)
fullscreen
민코코리아(주) 노동일 대표가 지난 4일 곡성군에 차량을 기증하고 있다. (곡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은 지난 4일 민코코리아(주) 노동일 대표(전남도체육회 이사)가 곡성군 직장경기부 볼링선수단에 차량을 기증했다고 5일 밝혔다.

이 날 차량 기증식에는 유근기 곡성 군수를 비롯해 민코코리아(주) 노동일 대표, 곡성군청 볼링선수단 및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 날 노동일 대표는 각종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나 선수단 전용차량이 없어 이동시 불편을 겪고 있는 선수단에 써 달라며 9인승 카니발 승용차(3400만원 상당)를 기증했다.

G03-8236672469

매번 대회 참가 이동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선수단은 이번 전용차량 후원으로 경기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근기 군수는 “지난 제96회 전국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곡성군청 볼링팀에 차량 지원을 해준 노동일 대표께서 다시 한번 통 큰 기부를 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사회공익사업을 활발하게 펼치는 노동일 대표야말로 이 시대의 진정한 노블리스 오블리제 정신을 실천하고 계신 분이다”고 말했다.

노동일 대표는 “선수들이 항상 열심히 훈련하고 있어 올 해도 최고의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선수단을 격려했다.

한편 노동일 대표는 현재 곡성군 삼기면에서 광양제철 협력업체로 용광로용 소모형 온도계 제조업체인 민코코리아(주)를 지난 1988년 설립해 운영 중이며, 전라남도체육회 이사, 전남대학교 총동창회장, 곡성경찰서 아동안전보호협의회 위원장, 전남대학교병원 발전후원회 이사, 조대부고 장학회 이사, (재)관현장학회 이사 등 사회공익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개인기부 총액 1억원이 넘을 경우 등록되는 사회공동모금회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전남 2호에 등록되는 등 사회공익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