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가수 이소은, ‘국제 인권 변호사’ 새 삶 위한 도전길 나서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9-06-24 14:15 KRD2 R0
#이소은 #소녀
NSP통신-<사진출처=이소은 미니홈피>
fullscreen
<사진출처=이소은 미니홈피>

(DIP통신) 류수운 기자 = 가수 이소은(27)이 음악활동을 당분간 접고 국제 변호사로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다음달 초 미국 출국길에 오른다.

이소은은 지난 1998년 데뷔 첫 앨범 ‘소녀’를 발표하고 이후 2005년 4집 ‘씽크 오브 미’(Think of Me)를 마지막으로 7년 여의 솔로 가수활동을 마친 뒤 학업에 전념하면서 동료 가수 콘서트 및 앨범 참여, 라디오 방송과 뮤지컬 등에 출연해 음악인으로서의 열정도 보여왔다.

그는 지난 2007년 고려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한뒤 미국과 한국을 오가며 로 스쿨을 방문, 청강하면서 국제법과 인권법, 저작권법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게돼 국제 변호사로의 새로운 도전을 결심한 것으로 전해졌다.

G03-8236672469

연예활동과 학업을 병행하면서도 학구열이 높고 대단한 노력파로 정평난 이소은은 고등학교 2학년 때 토플 만점을 받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소속사측은 “이미 미국의 노스웨스턴 로 스쿨(Northwestern Law School), 코넬 로 스쿨(Cornell Law School), 조지타운 로 스쿨(Georgetown Law School), 노트르담 로 스쿨(Notre Dame Law School) 등 4개 명문대학에 합격통지서를 받은 이소은이 시카고에 있는 노스웨스턴 로 스쿨에서 가을학기부터 학업을 시작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소은은 미국 생활이 어느 정도 안정되면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담은 미니 앨범을 발매할 계획이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