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박상민 ‘웃자’ UCC 뮤비 100만 조회 초대박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9-09-03 01:37 KRD2 R0
#박상민 #웃자 #UCC #추경자 #이재수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류수운 기자] 가수 박상민이 UCC 스타로 떠올랐다.

데뷔 후 처음 선글라스를 벗은 모습으로 코믹분장해 출연한 박상민의 ‘웃자’ UCC 뮤직비디오가 100만 건이라는 네티즌의 초히트 기록을 세운 것.

이 UCC 뮤비는 박상민의 소속사인 팍스뮤직이 이번 12집 음반의 뮤비 4편을 기획, 제작하면서 UCC 제작사인 후크필름과 함께 온라인을 겨냥해 만들어졌다.

G03-8236672469

기존의 뮤비 형식을 깬 파격적 형식의 ‘웃자’ UCC 뮤비는 박상민이 어려운 현재 경제상황에서 웃음을 잃어가고 있는 국민들에게 웃음을 주고자 16년간 지켜 온 그의 자존심(?)인 선글라스까지 벗고 직접 우스꽝스러운 모습으로 출연해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특히 이 UCC 뮤비는 박상민의 같은 소속사 식구인 패러디가수 이재수가 박상민의 ‘철부지’에 이어 연출한 두 번째 작품으로 직접 출연까지해 우정을 과시하고 있다.

이진호 후크필름 대표는 “이번 박상민의 UCC 뮤비 프로젝트는 UCC를 활용한 스타마케팅의 성공 모델”이라며 “앞으로는 네티즌들에게 친숙한 UCC 형태의 뮤비가 인기를 끌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상민은 이달부터 경기도 양평을 시작으로 하는 가을 전국투어공연에 돌입한다.

한편 ‘웃자’ 뮤비를 연출한 이재수는 우리나라 최초로 영화 <추격자>를 패러디한 IPTV 드라마 <추경자>의 시나리오와 감독, 출연까지 1인 3역을 해내며, 후크필름과 10분짜리 12부작으로 공동 제작해 화제가 되고 있다.

DI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