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DIPTS 기자] 2010년 새해가 시작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계획들을 세우며 건강하게 살기를 바란다. 매년 새해가 시작되면 건강하게 살고자 하는 욕망에 금주와 금주 운동계획 등을 세우기 마련이다.
그중에서도 2009년에 이어 젊음에 대한 욕망, 젊어지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에게 다 있을 것이다. 사람이 나이가 들면서 어쩌면 가장 바라는 것 중에 하나가 젊음을 유지하는 것이다. 그러기에 사람들은 규칙적으로 운동량을 늘려가거나 웰빙식단을 짜서 건강을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때로는 사람들은 좀 더 젊어지고 싶어 성형외과를 찾아서 쌍거풀수술이나 가슴성형, 코성형 등 다양한 성형과 여러가지 젊어지는 방법에 대해서 상담하기도 한다.
혹 몸과 마음이 이제는 예전과 다르다는 것을 느낄 때 거울에 얼굴을 한 번 비춰보는 것이 사람들의 심리이다. 그 이유는 바로 얼굴이 세월의 흐름을 가장 잘 표현해 주기 때문인데 같은 나이에도 더 어려보이는 사람들을 보면 부럽기도 하고 어떻게 동안을 유지하고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기기도 한다.
최근 미에 대한 열망이 동안으로 표현되는 시대가 되면서 조금 더 젊어지고 싶어 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 중 얼굴의 특정 부위를 상담하는 것이 아니라 얼굴 전체에 대한 상담을 원하는 경우가 많아 졌다고 오세원성형외과 전문의는 밝히고 있다.
얼굴에서 나이를 들어 보이게 하는 부위는 눈과 팔자주름이라 할 수 있는데, 눈은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부분으로 주름이 많거나, 눈꺼풀이 처진 경우, 그리고 눈 밑이 볼록해지고 피부가 처져 보이는 경우 실제 나이 보다 훨씬 나이 들어 보이게 된다.
팔자주름은 콧망울 옆에서 시작하여 입가로 내려오는 주름으로 누구나 가지고 있는 주름이지만 심한 경우 코 주변부위가 낮고 깊어 보이며 얼굴이 움푹 들어가 보이게 되어 침울하고 피로하며 늙어 보이게 된다.
이러한 변화는 조직과 지방층의 피부 탄력도가 감소하면서 생기게 되는데 사람의 특성에 따라 20대 중반부터 시작하는 경우도 있으며 나이가 들어가면서 심해지게 된다.
또한 팔자주름의 원인은 잇몸이 튀어나오거나 억지로 웃는 습관, 입에 힘을 주는 습관에 의해서 생길 수도 있다.
그럼 눈가와 팔자 주름의 개선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먼저 위 눈꺼풀이 처진 경우는 처진 눈꺼풀의 피부를 절제해 가려진 시야를 확보 해주고 눈썹이 눈을 찌르는 것을 예방해 주며 지방이 많은 경우에는 지방을 제거해 주는 교정 시술 방법이 있고 눈밑이 볼록하고 처져 보이는 경우는 속눈썹 밑을 절개하여 늘어진 피부와 지방을 제거해 주는 시술을 해 줌으로써 자연스럽고 한층 젊어진 얼굴을 만들 수 있다.
팔자주름의 경우는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교정해 주는 것이 중요한데 일반적으로 필러나 보형물을 사용하게 된다.
필러의 경우 짧은 시간에 교정이 가능하며 필러의 종류에 따라 지속 기간이 다르므로 시술 전 정확한 상담이 필요하고 보형물을 이용한 교정은 입안 절개를 통하여 이루어지기 때문에 흉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모든 수술이 마찬 가지겠지만 팔자주름의 경우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이루어진 후 필러나 보형물의 종류를 결정해야 주름의 개선을 통하여 한층 젊어 보이는 얼굴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라고 오세원성형외과 전문의는 전하고 있다. 또한 그에 앞서서 자기에게 맞는 적당한 운동량과 규칙적이고 영향적인 식단과 함께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자주 웃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전했다. [도움말: 오세원성형외과 오세원 원장 (www.dr531.co.kr)]
<본 기고/칼럼은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DIP통신 DIPTS 기자, dippress@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