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우혁, ‘신불사’ OST로 국내 활동 돌입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0-03-04 17:18 KRD2 R0
#장우혁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류수운 기자] 원조 아이돌 그룹 HOT 출신 장우혁이 드라마 OST로 국내 활동을 재개한다.

장우혁은 오는 6일 첫 방송될 MBC 주말극 ‘신이라 불리는 사나이’(이하 신불사)에 삽입될 OST ‘레인맨’(Rain Man)을 12일 공개할 예정이다.

이 곡은 장우혁이 지난 2007년 3집 준비를 하던 중 타이틀 곡으로 쓰기로 했으나 급작스런 군입대로 발표되지 못했다.

G03-8236672469

‘레인맨’이 ‘신불사’의 메인 테마로 사용하게 된 것은 드라마 음악 감독이자 가수인 하울의 제안을 장우혁이 수락해 이뤄졌다.

장우혁이 3년만에 내놓는 컴백곡 ‘레인맨’은 첩보 영화 ‘007’을 연상시키는 멜로디와 장우혁의 파워 랩이 잘 어우러져 긴장감 넘치는 드라마와 어울린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군 입대 당시 전 소속사와 사실상 계약이 종료됐던 장우혁은 지난해 같은 날 소집해제 한 김종민과 최근 군복무를 마친 천명훈, 싸이, 노유민, 강타 등이 곧바로 국내활동을 시작한 것과 달리 중국 굴지의 엔터테인먼트사와 계약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장우혁은 현재 올 여름 3집 앨범 발표를 목표로 준비 중에 있으며, 앞서 올 상반기 아시아 투어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여전히 아시아권 한류스타로 관심을 받고 있는 장우혁은 국내 소속사 없이 홀로 활동하고 있는 상황이라 다수의 소속사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DI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