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매일유업, 카페라떼 20주년 맞아 맛과 패키지 디자인 새 단장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08-25 09:31 KRD7
#매일유업(005990) #카페라떼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카페라떼가 출시 20주년을 맞아 브랜드명과 맛, 패키지 디자인, 용량을 바꾸고,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설탕 함량을 줄인 저당 커피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전면 리뉴얼을 단행했다.

지난 1997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컵 커피 ‘카페라떼’는 커피와 우유가 잘 어우러진 부드러운 맛과 ‘사랑한다면 카페라떼처럼’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으로 오랜 기간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온 컵 커피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NSP통신-마이 카페라떼 6종 (매일유업 제공)
마이 카페라떼 6종 (매일유업 제공)

‘카페라떼’는 커피 본연의 맛을 극대화 하기 위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뉴 스피디 프로세스’ 공법으로 커피원두를 볶아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추출하고, 바로 컵에 담아 신선한 원두의 풍미를 그대로 살렸다. 다채로운 커피향이 살아있는 고급 에티오피아 시다모 원두를 블렌딩해 미디엄 로스팅으로 커피 고유의 맛과 향을 더욱 부드럽게 구현해냈다.

‘카페라떼’는 달지 않고 깔끔한 커피 맛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커피 취향을 반영해 설탕 함량을 기존 제품 대비 30%나 줄인 ‘마일드 로어슈거’를 새로 선보였다

G03-8236672469

또 이번 리뉴얼을 통해 카페라떼는 “내 입맛에 맞는 부드러운 커피”라는 컨셉 하에 브랜드명을 카페라떼(Café Latte)에서 마이카페라떼(My Café Latte)로 변경하고, 패키지 디자인도 기존 제품의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되 세련된 젊고 트렌디한 느낌의 스키니컵 형태로 패키지에 변화를 주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국내 컵커피 시장의 시초인 카페라떼가 올해 출시 20주년을 맞아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하며 브랜드와 소통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광고, 프로모션 등을 전개해 컵 커피 시장을 대표하는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