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세계백화점, 프리미엄 펫 페어 펼쳐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8-05-23 09:09 KRD7
#신세계백화점 #프리미엄 펫 페어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신세계백화점이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25일부터 1주일간 ‘프리미엄 펫 페어’를 펼친다.

반려동물 가구 1000만 시대에 들어섰다. 다섯 집 중 한 집은 개 혹은 고양이 등 다양한 동물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셈. 이는 신세계몰의 애완동물 장르 매출에서도 잘 나타나고 있다.

실제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신세계몰의 애완동물 장르 매출은 24% 신장한 반면 5월 1일부터 20일까지 매출은 약 2배에 이르는 47%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NSP통신-본점 마이분 매장 (신세계백화점 제공)
본점 마이분 매장 (신세계백화점 제공)

펫팸 족(族)들이 선호하는 상품도 점점 고급화 되고 있다.

G03-8236672469

과거엔 옷이나 사료 등 기본적인 반려동물의 생필품 소비 비중이 높았다면 견공들의 건강과 휴식을 챙길 수 있는 고가의 프리미엄 상품이 늘어나고 있는 것. 신세계몰의 반려동물 카테고리 매출 1~10위를 분석한 결과 5년 전인 2012년엔 배변 패드, 대용량 사료 등이 주류를 이른 반면, 2017년엔 강아지 카시트나 원목 침대, 유기농 사료ㆍ간식 등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들이 포함되었다.

이처럼 가족 같은 동물에게 좋은 상품을 사주고자 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신세계백화점은 5월에 처음으로 반려동물 대형행사를 기획했다.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강남점 8층 행사장에서 진행하는 이 행사에는 총 30개 브랜드가 참여해 유기농 수제간식에서부터 고급 목재 침대까지 다양한 프리미엄 반려동물 상품을 선보인다.

신세계는 프리미엄 반려용품 브랜드 모니카와 펫 관련 용품 박람회 개최 경험을 두루 갖춘 펫서울과 손잡고 다양한 프리미엄 반려동물 상품을 준비했다.

대표상품으로는 모니카의 아프로켄 프리미엄 패드, 나우위 애견 카시트, 수수펫푸드 수제간식, 캣츠라인 목재침대, 밀리옹 반려동물 이동가방 등이 있다. 또 집에서 간편하게 반려동물 건강을 체크해 볼수있는 소변검사 키트와 반려동물 전용 냉난방 기기 등 평소 쉽게 만나볼 수 없는 다양한 품목들도 소개된다.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 손문국 부사장은 “가정의 달인 5월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선물을 구매하면서 관련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며, “이에 올해는 처음으로 5월에 반려동물을 위한 대형행사를 마련하고, 펫서울 등 반려동물 전문 회사들과 함께 그간 쉽게 만나볼 수 다양한 용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