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국내 1세대 탈모박사로 불리는 아미치0.3(www.amici.co.kr)의 유광석 대표가 자신의 ‘인생과 사업’ 풀 스토리를 방송을 통해 공개한다
23일 방송되는 한국경제TV(소상공인방송) ‘왕종근 이세진의 성공을 부루는 밤’ 토크쇼에는 20여년 동안 탈모·두피관리 사업에 매진해오며, 이분야 성공신화를 일궈낸 아미치 0.3의 유광석 대표가 출연해 외길 장인정신에 대해 이야기 꽃을 피운다.
유 대표는 탈모에 대해 큰 관심이 없었던 지난 1992년부터 탈모예방과 육모에 관한 연구를 시작, 불모지나 다름없던 탈모산업을 발전시키는데 일조해 왔다.
유 대표가 이끄는 다모생활건강의 아미치 0.3은 현재 식약청에 의약외품으로 등록된 탈모예방, 육모 제품을 생산해 내며 미국 FDA에 등록을 마치고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과 일본 등 전세계에 탈모 제품을 수출 중이다.
특히 탈모관리 전문샵 브랜드로 ‘아미치0.3’을 론칭, 미국에서는 ‘오리엔탈 스켈프 테라피’라는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2007년부터 뉴욕, 시카고, LA 등에 8개의 전문점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는 압구정, 잠실, 순천, 거제 등 전국적으로 17개의 전문관리샵 네트워크를 구축, 명실상부한 탈모관리 기업으로 성장해나가고 있다.
이밖에 현재 ‘NDM’이란 브랜드로 출시되고 있는 탈모 관련 제품은 국내 170여개의 병,의원에서 탈모치료제로 쓰이고 있고, 헤어전문샵에는 ‘코코’ 브랜드로 전국적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 탈모로 고민하는 일반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으로는 ‘다모’ 의약외품 전문 브랜드로 탈모 예방, 개선 제품으로 애용되고 있다.
유광석 대표는 “아미치0.3은 1대1 원스톱 탈모시스템을 국내 첫 도입해 탈모 진단에서부터 탈모 개선과 함께 병,의원과 연계해 모발이식수술까지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며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고 있는 고객들이 자사제품을 사용하고 관리를 꾸준히 받아 탈모가 개선되고 원상태로 복원돼 기뻐하는 모습을 볼 때 이 사업에 대한 자긍심을 느낀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이스라엘의 유명회사와 모발성장 인자에 대한 연구와 임상실험이 마무리 단계에 있는만큼,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탈모시장의 선두주자로써 모든 탈모인들의 고민을 해결할 날을 앞당기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광석 대표의 자전적 이야기는 오늘(23일) 밤 10시 방송을 통해 엿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