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녀, 윤여정 아시아필름어워드 여우조연상 수상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1-03-23 15:55 KRD7
#하녀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영화 <하녀>의 윤여정이 홍콩에서 열린 국내외 주요 영화제 여우조연상을 휩쓴 데 이어 홍콩에서 열린 아시아필름어워드에서 여우조연상을 차지하며 공히 2010년을 빛낸 아시아의 대표 여배우임을 입증했다.

제 53회 깐느영화제 공식경쟁부문에 초청된 것을 시작으로 국내외 주요영화제에서 좀처럼 식을 줄 모르는 뜨거운 열기를 이어가고 있는 영화 <하녀>가 지난 21일 홍콩에서 열린 제 5회 아시아 필름 어워드(ASIAN FILM AWARDS)에서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 의상상에 노미네이트되어 또 한번 화제다.

특히 윤여정은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며 특유의 카리스마 연기가 해외에서도 통했다는 것을 입증했다.

G03-8236672469

대한민국영화대상, 대종상, 청룡영화상 등 국내의 모든 여우조연상을 휩쓴 그는 지난 시네마닐라 국제영화제에 이어 아시아영화인들의 축제 아시안필름어워드에서까지 조연상을 받아 국내외 주요영화제의 여우조연상을 휩쓴 전무후무한 기록을 남길 것으로 예상된다.

시상식에서 그는 원작 <하녀>의 고 김기영감독을 비롯해 스텝들과 출연한 모든 배우들과 영광을 함께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같이 경쟁한 후보로 <남동생> 아오이 유우, <고백>의 기무라 요시노, <양탄자비>유가령,<마담X> 산티 파레데스 등과 경합을 벌였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NSPAD]LG그룹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KB금융지주
[NSPAD]SBI저축은행
[NSPAD]종근당
[NSPAD]하나금융
[NSPAD]CJ프레시웨이
[NSPAD]국민카드
[NSPAD]HD현대
[NSPAD]우리은행
[NSPAD]위메이드
[NSPAD]신한은행
[NSPAD]컴투스
[NSPAD]현대카드
[NSPAD]토스뱅크
[NSPAD]농협은행
[NSPAD]기업은행
[NSPAD]KT텔레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