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병무청 남부권 광역수사대, 병역면탈 범죄 예방과 단속 강화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8-10-31 16:40 KRD7
#대구경북지방병무청 #대구경북병무청 #남부권 광역수사대 #병역면탈 범죄 예방 #대구시

공정한 병역문화 정착...병역면탈 범죄에 대한 국민들의 적극 제보 협조

NSP통신-대구경북지방병무청 전경 (대구경북지방병무청)
대구경북지방병무청 전경 (대구경북지방병무청)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정창근)은 공정하고 정의로운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병적별도관리자원에 대한 정밀한 모니터링과 개연성 높은 분야를 집중적으로 기획수사 하는 등 병역면탈 범죄 예방과 단속활동을 더욱 강화한다.

병무청은 나날이 지능화되고 다양화하는 병역면탈 범죄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존에 14개 지방병무청에 각각 산재해 있던 특별사법경찰 중 일부를 지난 2016년 8월부터 중부권(서울, 인천, 경기, 강원 지역)과 남부권(충청, 영·호남, 제주 지역)의 2개 권역으로 광역화해 전문성을 높였다.

남부권 광역수사대는 8명의 특별사법경찰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2년간 47명의 병역면탈 범죄자를 적발해 검찰에 송치했다.

G03-8236672469

적발된 주요 면탈 사유로는 고의 문신 19명, 고의 체중조절 15명, 정신질환 위장 7명 순이었다.

또 남부권 광역수사대는 진화하는 범죄보다 한발 앞서나가기 위해 법무연수원과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등 외부전문 기관에 교육으로 특별사법경찰의 수사역량과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또한 병무청 본청에 설치된 과학화 장비인 디지털 포렌식을 적극 활용해 범죄혐의를 밝히는 등 환경변화에 맞춰 수사를 하고 있다.

정창근 청장은 “남부권 광역수사대의 활동에도 불구하고 병역면탈은 계속 발생하고 있으므로 국민들의 적극적인 제보로 공정한 병역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보 대상은 ‘병역을 기피하거나 감면받을 목적으로 신체를 손상하거나 속임수를 쓴 사람’, ‘병역판정검사 또는 신체검사를 대리해 검사를 받은 사람’ 이며, 제보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병무민원포털 내 민원안내 ⇨ 국민신문고 ⇨ 병역면탈혐의자 제보) 또는 전화를 통해 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