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G워너비 前 멤버 채동하 ‘사망’ 충격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1-05-27 15:34 KRD2 R0
#채동하 #이보람 #SG워너비
NSP통신-<사진=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
fullscreen
<사진=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

[서울=DIP통신] 류수운 기자 = 인기 보컬그룹 SG워너비 전 멤버 채동하(30. 본명 최도식)가 사망해 충격을 주고 있다.

27일 서울은평경찰서 한 관계자에 따르면 채동하가 27일 오전 11시께 자택인 서울 은평구 불광동 한 아파트 드레스룸에서 넥타이로 목을 매 숨져 있는 것을 매니저가 발견해 신고했다.

경찰은 “채동하가 지난 26일 밤 사망한 것으로 추정될 뿐 정확한 사망시각은 아직 알 수 없다”며 “유서는 현재까지 발견되지 않았으나 채동하가 우울증 치료를 위해 복용했던 약봉지는 현장에서 발견됐다. 정확한 사인은 확인해 봐야겠지만 지금으로서는 정황상 자살로 보인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경찰이 자살에 무게를 두는 것은 숨진 채동하의 집에 외부인이 출입했거나 타살로 보이는 상흔이 유관상 없고, 그룹 탈퇴후 홀로서기를 위해 소속사를 옮겨다니며 앨범을 냈지만 인기를 크게 끌지 못한데다 2년 전 자신의 전 매니저의 자살 충격으로 괴로워했다는 주변인들의 증언과 최근들어 심한 우울증 증세를 보여왔다는 점 등을 이유로 보고 있기 때문.

채동하는 2002년 솔로 1집 ‘Na Ture’를 발매, 가요계 데뷔한 뒤 2004년 부터 SG워너비 멤버로 할동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2008년 계약 만료로 팀을 떠난 채동하는 솔로 앨범으로 활동에 나섰지만 악재로 빛을 보지 못하다 현 소속사인 더블류에스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하며, 미니앨범 ‘D day’를 발표했으나 그 역시 큰 반응을 이끌지 못했다. 지난 1월 VOS 전 리더 박지헌과 함께 옴므라는 듀엣을 결성해 첫 싱글 ‘어제 같은데’를 발표하고, 활동해 왔다.

채동하의 급작스런 비보에 전 여자친구였던 씨야 출신 가수 이보람이 큰 충격에 빠진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보람은 나흘 전 고인으로부터 안부 문자메시지를 받았으나 바쁜 일정으로 답장을 주지 못해 어욱 안타까워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SG워너비는 금일 예정된 스케쥴을 전면 취소하며, 고인의 빈소를 찾아 조문할 예정이다.

이외 하하, 박슬기 등 동료 연예인은 물론 연예계, 네티즌들 모두 채동하의 죽음에 애도를 보내며, 크게 슬퍼하고 있다.

한편 故 채동하의 빈소는 서울 혜화동 서울대학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될 것으로 알려졌다.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