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상영금지가처분 휘말린 ‘트루맛쇼’, “MBC김재철 사장님 배려 감사”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1-05-27 17:31 KRD2
#트루맛쇼 #상영금지가처분 #김재환감독
NSP통신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TV맛집에 대한 실상을 폭로한 <트루맛쇼>가 상영금지가처분 신청에 휘말리게 됐다.

지난 4월 제 12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관객들과 영화 관계자들의 관심이 집중된 영화 <트루맛쇼>가 상영금지가처분 소송에 휘말린 것.

지난 25일 MBC는 맛집 소개 대가로 돈이 오갔다는 영화 내용이 사실과 달라 영화 <트루맛쇼>의 상영을 금지해달라고 서울남부지법에 상영금지가처분 신청을 냈다.

G03-8236672469

영화<트루맛쇼>는 TV맛집 정보 프로그램의 실체를 폭로하며 방송사와 외주 제작사, 식당 간의 검은 유착 관계를 고발하는 블랙코미디 다큐멘터리 영화다.

영화 트루맛쇼 김재환 감독은 “‘막강한 거대 미디어가 미디어의 불편한 진실을 다루었다는 이유로 1인 미디어를 상대로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을 한 것 자체가 정말 재미있는 블랙코미디다”면서 “표현의 자유로 밥 먹고 사는 언론사가 타인의 표현 자체를 막겠다는 거다”고 밝혔다.

또, 김재환 감독은 “매번 방영금지 가처분 신청을 받기만 했던 MBC가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한 것은 영화 <트루맛쇼>의 콘셉트인 <역지사지 퍼포먼스>가 무엇인지 확실하게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좋은 쪽으로 해석하자면 MBC가 <트루맛쇼>를 띄워주기로 작정한 것 같다”고 말했다.

특히 김 감독은 “예술영화 전용관을 찾아야만 겨우 볼 수 있는 작은 독립영화의 어려움을 잘 아시는 MBC김재철 사장님께서 언론과 법원판결을 통해 <트루맛쇼>를 널리 알려주시고자 멋진 이벤트를 만들어준 것 같다”며 “만약 전주국제영화제처럼 이 영화로 다시 한 번 수상소감을 말 할 영광이 온다면 꼭 MBC 김재철 사장님의 세심한 배려에 깊은 감사를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KB금융지주
[NSPAD]SBI저축은행
[NSPAD]종근당
[NSPAD]하나금융
[NSPAD]CJ프레시웨이
[NSPAD]국민카드
[NSPAD]HD현대
[NSPAD]우리은행
[NSPAD]위메이드
[NSPAD]신한은행
[NSPAD]컴투스
[NSPAD]현대카드
[NSPAD]토스뱅크
[NSPAD]농협은행
[NSPAD]기업은행
[NSPAD]KT텔레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