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넷마블↑·아이톡시↓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애플 CEO 스티브 잡스와 애플 경영진들은 오는 6일 아침 10시(미국 현지시간), 연간 행사인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를 기조연설과 함께 시작할 예정이다.
애플은 이번 기조연설에서 다음 세대의 소프트웨어이며 맥 OS X의 8번째 버전인 라이온(Mac OS X Lion)을 비롯해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터치와 애플의 새로운 클라우딩 서비스인 아이클라우드(iCloud)를 위한 애플의 진보한 모바일 운영체제 iOS 5를 공개할 예정이다.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는 애플 엔지니어들이 진행하는 100회 이상의 기술 세션을 제공한다.
맥 개발자들은 최신 기술과 역량을 활용해 맥 OS X 라이온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방법을 직접 눈으로 보고 배울 수 있다.
모바일 개발자들은 가장 최근에 이뤄진 iOS의 혁신과 역량을 체험해 보는 것은 물론 앱의 기능과 성능, 디자인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모든 개발자들은 실습장소에 자신의 코드(code)를 가져와 애플 엔지니어들과 함께 작업할 수 있다.
관련정보는 애플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 2011 홈페이지(developer.apple.com/wwdc)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