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허지영 작가, “성공하는 직장인은 자기관리부터 다르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9-02-18 11:46 KRD7 R0
#허지영 #작가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작가 허지영이 직장인의 성공 요인으로 자기관리를 꼽았다.

허 작가는 최근 한 중견업체가 임직원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한 사내 특강에 초빙돼 강연을 가졌다.

NSP통신

국내 대형항공사 부사무장 출신인 그는 이날 자신의 직장생활 경험담을 통해 “성공하는 직장인은 자기만의 관리를 통해 걱정과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이다”며 “자기관리 중 핵심은 ‘마음관리’에 있다”고 강조했다.

또 “성공을 부르는 자기관리에는 △걱정과 불안에서 벗어나 오늘에 충실하기 △생각보다 행동에 몰두하기 △내면과 외면을 가꾸기 등 세 가지 법칙이란게 있는 만큼 이를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허 작가는 “흔히 자기관리라고 하면 자기계발과 운동, 이미지, 시간 관리만을 생각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마음관리다”라며 “마음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그 외 어떤 것에도 열정과 에너지가 생겨나지 않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나 자신은 오랜 직장 생활동안 철저한 자기관리로 조직에서는 인정받으며 일했지만 마음관리 부족으로 늘 긴장상태에서 그 순간의 행복을 충분히 누리지 못했다. 또한 나와 맞지 않는 사람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은 적이 많았는데 시간이 지난 후에는 타인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좀 더 나를 위해 투자하지 못했던 것에 대한 후회가 컸다”라면서 “걱정과 스트레스는 스스로 자신감을 갖지 못하게 하고 방황하게 만든다. 자신이 안고 있는 문제에 집중하지 말고 이미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 생각할 줄 알아야 한다. 행복은 멀리 있지 않고 내 안에 존재한다는 믿음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끝으로 그는 “자신이 세상에서 유일무이한 사람임을 잊어서는 안 된다. 따라서 자신의 진짜 모습을 찾아 행복하게 ‘나다운 삶’을 살아가는 노력을 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