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세빈 작가, 학부모 위한 자녀교육 특강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9-02-20 13:10 KRD7 R0
#이세빈 #작가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이세빈 작가가 취학 자녀를 두고 있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립심과 경제개념,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이 작가는 최근 열린 교원 에듀맘 콘서트에 강연자로 초청돼 자녀교육과 관련한 특강을 진행했다.

NSP통신

그는 이날 강연에서 4차 산업 혁명의 시대에 맞춰 부모가 자녀의 교육을 어떤 방식으로 시켜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론을 전하며 “자립심을 키우고 경제개념을 일깨워주고 독서를 습관화, 생활화하게 하는 것은 영·유아기 때부터 시작하는게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이 작가는 실제 자신의 자녀교육에 대한 사례를 들고 “자립심은 자율성이 발달하기 시작하는 만 2세, 주도성이 발달하는 만 4세 때에 부모가 자녀를 어떻게 대하느냐에 달려있다”며 “경제개념을 심어주기 위해 유대인의 경제교육에 관한 책을 읽고, 유아기 때부터 자녀에게 경제교육을 시작한 결과 그 효과는 기대 이상이었다”고 소개했다.

G03-8236672469

그는 또 “자식을 불행하게 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언제나 무엇이든지 손에 넣을 수 있게 해 주는 일”이라며 “많은 부모들은 이를 자녀에 대한 사랑이라고 생각하지만 4차산업혁명시대 홀로서기 할 수 있는 아이의 자립심을 상실하게 만드는 위험한 행위이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한편 이세빈 작가는 지난해 출간한 ‘4차 산업혁명 자녀, 3차 산업혁명 부모’로 자녀교육부문 베스트셀러 작가 대열에 합류한 바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